본문 바로가기
  • CNC 조각 컨설팅, 석재 아트 인테리어 디자인
  • 포스텝 CNC 가공 컨설팅
CNC Tools - 공구

엔드밀이 타는 이유

by monkey101 2019. 10. 30.

CNC 목재 가공 시 가끔 목재가 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 사진은 4파이 20*6*50 2 Flute 컴프레션 비트 - 날부분이 까맣게 타버린 칼날

엔드밀 혹은 목재가 타는 현상은 가공시 마찰에 의한 것이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찰" 이 있으면 연기, 불꽃 등 타는 현상이 생기는 것 당연하겠죠.
엔드밀이 목재를 커팅할 때 어느 정도 열은 발생하며 그 열은 칩 배출될 때 칩과 같이 배출이 되어서 타지 않고 가공이 됩니다. 그러나 기계의 맞는 세팅 값을 주지 못하면 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일반화된 해결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든 CNC 장비는 다르다.
같은 물체를 가공한다고 해도 다른 사람의 장비에서는 가공이 잘 돼도 내 장비에서는 안될 수가 있습니다.

각자의 장비의 세팅 값을 찾아야 합니다.

 

2. 낮은 스핀들 RPM과 피드 스피드부터 시작해서 기계의 세팅 값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스핀들 스피드 10,000, 피드 스피드 1500 (분당), 가공 깊이는 3T....
조금씩 수치를 올려서 적당한 값을 찾아야 합니다.


3. 일반적으로 피드 스피드가 느리면 많이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드를 올려주세요.


4. MDF 가공 경우에는 칩이 "밀가루"처럼 배출되므로 주위를 기울여서 가공하지 않으면 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칩 배출이 많이 되는 외날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구멍 파기를 할 경우에는 정날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며 역날이나 컴프레션 날은 비추천합니다.
물론 3T, 5T같이 두께가 얇은 가공물은 역날도 사용할 수 있지만, 두꺼운 가공물은 목재가 타고 검은 연기도 발생합니다.


6. CNC 가공은 기본이 하향 절삭(Climb milling) 입니다. 만약 상향 절삭 시에 타는 현상이 일어나면 하향 절삭으로 변경해 주면 타는 현상이 없어집니다.

 


 

 

US $5.23 49% OFF|Tungsten Solid Carbide 4mm 6mm 8mm Ball Nose Tapered End Mills Router Bits cnc Taper Wood Metal Milling Cutter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댓글